금속
금속은 Eevee와 Cycles에 큰 차이가 없고, Node를 추가하여 바랜 느낌을 줄 수 있다.
일반 금속
- Mateiral Propertise > Metialic 1로 설정
- Mateiral Propertise > Eevee일 경우
- Ambient Occlusion(그림자 대비) > Distance(그림자 대비 거리) 6m 설정
- Screen Space Reflection(표면 반사) 체크
바랜 금속
일반 금속에서 아래 내용을 추가한다. 자세한 설정은 상단 이미지와 동일하다.
- Shader Edit
- Noise Texture(자글자글한 텍스처) 추가 및 Roughness(거칠기) 조절
- Color Ramp(색상을 덮어 씌움) 추가
- 이미지와 동일하게 연결
HDRI & Render
설정을 완료하면 HDRI와 Render 설정을 하여 이미지를 저장한다. 자세한 내용은 #11 - HDRI & Render를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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