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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밤에 디자인 초심찾기/블렌더

#10 - Material-Metal

금속

좌-Eevee / 우-Cycles

금속은 Eevee와 Cycles에 큰 차이가 없고, Node를 추가하여 바랜 느낌을 줄 수 있다.

 

일반 금속

 

  1. Mateiral Propertise > Metialic 1로 설정
  2. Mateiral Propertise > Eevee일 경우
    1. Ambient Occlusion(그림자 대비) > Distance(그림자 대비 거리) 6m 설정
    2. Screen Space Reflection(표면 반사) 체크

바랜 금속

일반 금속에서 아래 내용을 추가한다. 자세한 설정은 상단 이미지와 동일하다.

 

  1. Shader Edit
    1. Noise Texture(자글자글한 텍스처) 추가 및  Roughness(거칠기) 조절
    2. Color Ramp(색상을 덮어 씌움) 추가
    3. 이미지와 동일하게 연결

HDRI & Render

설정을 완료하면 HDRI와 Render 설정을 하여 이미지를 저장한다. 자세한 내용은 #11 - HDRI & Render를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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