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밤에 책읽기

[자기계발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코로나로 인해서 가족 모임이 줄어들었다. 이로 인해 독서 모임도 자연스레 무기한 연기되었고, 나를 위한 독서를 시작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코로나로 인해 우울했던 나의 마음을 달래주면서 나를 다시 돌아보게 만드는 책이었다.

 

해당 책은 중국의 대표적인 심리 상담 플랫폼의 인기에 힘입어 나온 단행본 시리즈다. 기분에 조종당하고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들에게 감정의 주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한다.

 

그 방법은 5가지로 크게 나눠서 소개된다. 이 5가지 항목은 나의 기분을 다스리는 법, 내 기분을 망치는 사람과 거리 두는 법, 나의 감정을 돌아보는 법, 감정에 대한 오해, 나를 지키는 연습이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많은 생활을 하는 만큼, 이런저런 잡생각도 많아지고 자기반성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하지만 반성만 하고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모르는 나에게 이 책은 좋은 가이드가 되었고, 이 목차를 아침마다 한 번씩 읽으면서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되려고 한다. 나와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사람들을 이 책을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달밤에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설] 연금술사  (0) 2021.04.03
[소설]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0) 2020.11.29